젊은 여성들은 몇 살 연상까지 연애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을까. 일본 주간지 <동양경제>는 20~30대 독신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아저씨도 연애 대상이 되는가?’라는 앙케트를 실시한 결과, 무려 72%가 ‘사람에 따라서 가능하다’고 대답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아저씨는 몇 살부터인가’라는 설문조사에서는 ‘44세부터 62세까지로 생각한다’고 조사됐다.
아저씨도 연애 대상에 포함되나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하는 여성들. 대체 그 ‘어떤’ 사람의 조건은 무엇일까.
연애 컨설턴트 아오키 이치로(青木一郎·46)는 여성들의 호감도가 높은 아저씨들에게는 공통점이 발견되는데 그것은 ‘외견’, ‘커뮤니케이션 능력’ 그리고 ‘문화와 교양’으로 집약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중에서 가장 효과가 나타나기 쉬운 것은 외견이다. 내면을 극적으로 바꾸는 것은 어려운 반면 외견을 바꾸는 것은 비교적 쉽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머리모양을 바꾸거나 스타일을 단정히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돋보일 수 있다.
아오키 이치로는 여성들의 호감을 살 뿐만 아니라 지금부터 바로 시작할 수 있는 6가지 습관을 소개했다. 이는 외견상 좋은 인상을 주는 ‘청결 습관’이다.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의 차이는 엄청나게 크다. 시험해 보기 바란다.
강윤화 해외정보작가 world@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