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2009년 기준으로 탈모치료 환자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48.4%를 차지했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이나 호르몬 영향 등으로 다양한 편이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와 잦은 헤어스타일링, 다이어트 등도 주요 원인으로 떠올랐다.
탈모전문가들은 탈모가 심하지 않은 젊은 층은 홈케어만으로도 충분히 탈모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홈케어 제품을 사용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이에 따라 집에서 탈모치료, 양모관리가 가능한 탈모치료제도 주목받고 있다. 세계적인 디바인스킨그룹의 자회사인 DS래보래토리즈(DS LABORATORIES, 디바인스킨연구소)도 한국인에 모발과 모낭세포, 식생활을 연구하고 개발한 ‘Spectral DNC-S 코리안 패키지’를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Spectral DNC-S 코리안 패키지’는 기존 제품 일부에서 발생했던 분사구 스포이드 막힘현상을 완벽하게 개선하고, 제품 보관 온도 역시 이중 캡슐을 이용해 대폭 개선했다. 여기에 디스킨 국내 런칭 후 최초이자 이례적으로 가격 할인을 단행해 기존가격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줄기세포의 재생매커니즘을 기반으로 한 ‘스펙트랄(Spectral) DNC-S 코리안 패키지’는 원형탈모 등 초기단계부터 말기 유전성, 남성형, 탈모환자에게까지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유일하게 위축된 모낭에서도 효과를 보인다. 특히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두피건조나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미녹시딜 성분을 배제하고, 이온통로개방제와 핵심복합성분을 조합한 성분으로 부작용 없이 탈모를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디스킨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복합성분은 탈모의 원인이 되는 호르몬 DHT를 국부적으로 차단하고, 첨단기술력으로 추출한 프로시아니딘B-2, 나트륨통로개선제, 로진추출물, 생리활성 단백질펩타이드 성분을 이용해 양모효과를 준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사과나무에서 추출한 폴리페놀과 모근을 강화해주는 아미넥실(Aminexil). 구리펩타이드, 레티놀, 아데노신, 시트롤린, 인삼뿌리추출물 등 탈모방지와 양모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강화해 기존 제품보다 정수리 탈모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명공학의 권위자들로 이루어진 DS Laboratories 앞으로 어떤 치료제를 출시할지 기대가 된다.
한편 스펙트랄 DNC-S 코리안패키지는 DS래보래토리즈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