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우 대표원장(부산 니어치과/부산 진구 서면)은 “최근 치아교정에 부담을 갖고 있던 많은 사람들이 투명교정 효과에 관심이 많다“고 전했다.
[일요신문] 부산 서면에 거주하는 직장인 신병하씨는 평소 치아교정에 관심이 많던 터에 송년회에서 만난 친구가 “성형은 무서워서 안하고 투명교정 장치로 치아교정을 했다” 는 말을 듣고 투명교정에 대해 관심 갖기 시작했다.
요즘 외모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관심과 경쟁력으로 치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중 가지런하고 고른 치아는 첫인상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데 특히, 덧니 또는 치아가 고르지 않은 경우 자신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치아가 첫 인상에 끼치는 영향은 매우 높다는 의견이 많다.
이에 치아교정으로 자신감을 회복하려는 상당수가 2~3년이란 오랜 기간 동안 은색의 투박한 치아교정장치를 하고 다니는 등 불편함을 동반해 치아교정에 부정적이라고 알려졌다.
최근 이를 보완한 것이 투명교정으로 은색의 투박한 치아교정장치가 아닌 투명한 교정장치로 심미적으로도 다른 치아교정 장치보다 효과가 높아 성형을 두려워하고 치아 때문에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부산 니어치과의 투명교정은 일반적인 투명교정장치의 제작과정이 아닌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수작업으로 제작을 하여, 어금니를 포함한 치아전체의 이동이 가능하며, 잠잘 때만 착용을 하고도 짧은 기간 안에 가지런한 치아를 갖게 되는 효과는 물론, 가격 또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정성우 대표원장(니어치과/부산 진구 서면)은 “최근 치아교정에 부담을 갖고 있던 많은 사람들이 투명교정 효과를 보기 위해 찾아오고 있으며, 특히 결혼이나 취업을 앞두고 좋은 인상을 갖길 원하는 분들의 내원이 높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부산치과 정 원장은 “투명교정 장치는 짧은 기간에 치아교정이 가능 하기 때문에, 일반 치아교정 장치보다 심미적으로 뛰어나 환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 서면 니어치과 관계자에 따르면 투명교정은 다른 치아교정 장치와 달리 치료 진행 중에도 치료 수정이 가능해 치료를 원하는 사람들의 부담을 덜어준다고 말했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