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겨울방학 때마다 진행되는 성장판 나눔검진은 또래에 비해 키가 작거나 성장이 더디다고 생각되는 8세~15세의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성장판 나눔검진에서는 성장판 골밀도 정밀검사와 엑스레이(X-ray)촬영 두 가지 항목을 진행한다.
성장판 검사는 골 연령 측정을 위해 발목뼈 초음파 검사를 하게 되며, 이를 통해 2차 성장 시작 시기, 성장이 멈추는 시기, 예측되는 성인 신장 등 성장에 관한 종합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X-ray 촬영을 통해서는 척추측만증, 허리디스크 등 성장을 방해하는 질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사 후 전문의의 심층적인 상담을 받게 된다. 더불어 바로병원 성장클리닉 센터에서는 혈액검사, 초음파 검사, 성장판 검사 등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치료를 돕고 있으며 성장을 위한 생활습관이나 건강식단, 식이조절 방법, 체조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바로병원 이정준 원장은 “키 성장을 위해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습관이 필수적이며 줄넘기나 농구와 같은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해 키 성장에 도움을 준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녀의 키가 또래에 비해 10cm 이상 작거나 매년 4cm 이상 자리지 않는다면 성장판 검사를 해볼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장판 나눔검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로병원 종합검진실(032-722-8642)로 문의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