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피부과 아름다운미의원 이진승 대표원장
[일요신문] 피부의 고질병인 여드름, 청소년의 상징이라곤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 까지 여드름과 여드름흉터로 고통스러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흔히 청소년기에 생기는 여드름은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데 반해 20대 후반부터 생기는 성인 여드름은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등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드름의 실질적인 원인은 모공 속에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염증으로 발전되는 것으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여드름흉터가 남을 수 있으며, 모공 확장, 색소침착 등의 2차 피부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여드름 발생 초기에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에는 여드름 조기 치료 뿐만이 아니라 재발을 막아주는 치료법에도 관심이 모으고 있다. 이 중 여드름 같은 피부염증이 피지선에서 생성되는 점에서 착안해 피지선을 파괴시켜주는 트리오핌플 시술이 있다. 트리오핌플은 기존의 여드름 치료법보다 더욱 강력한 에너지 파장을 피부 속 깊이 직접 조사하기 때문에 멜라닌 색소와 혈관을 자극하여 세포조직이 재구성되는 것을 유도하며, 이와 함께 정확한 조사로 여드름 생성의 주 원인이 되는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함으로써 정확도와 안전성을 높인 여드름 치료법이다.
실제로 대학교 신입생인 K(20.여의도)씨는 재발 없는 여드름치료법을 위해 가까운 영등포피부과(당산동 5가)에 내원해서 원장님과 상담 끝에 트리오핌플 시술을 통해 피부가 개선되었다.
영등포피부과 아름다운미의원 이진승 대표원장은 “이처럼 여드름치료는 피부 표면의 염증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드름 근본 원인인 피지선을 없애는 것이 더 중요한 경우가 있다” 고 전했다.
이어 이진승 원장은 “트리오핌플은 여드름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을 억제하고, 여드름이 재발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장점으로 최근 젊은 층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며,“이 시술 후 5G옐로우레이저 시술을 이어가면 피부재생과 피부 톤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