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최근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해 값비싼 에센스나 수분크림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다.
이런 가운데 피부의 볼륨을 비롯해 피부톤 개선까지 가능한 필러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MH클리닉 김지선 원장은 “사람들에게 일명 ‘풀페이스 필러’라고 알려진 큐오필 필러시술은 자신의 혈액과 동일한 성분을 티슈필과 혼합해 얼굴 전체의 볼륨을 개선하는데, 히알루론산과 성장인자가 피부 지지력을 높이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볼륨과 함께 피부를 맑게 만드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의 필러와는 달리 인체 성분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부작용의 우려가 낮고 체내에 자연스럽게 흡수될 뿐 아니라 원하는 모양으로 수정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필러시장은 히알루론산 중심의 필러제품이 주류를 이뤘지만 지속효과가 1년 미만으로 짧기 때문에 이를 보완한 ‘큐오필(Q.O.Fill, Quality of Filler)이 필러시장을 빠른 속도로 대체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큐오필 시술은 성장인자(세포 성장과 증식에 관여하는 일종의 단백질)로 인해 피부 재생 및 피부톤 개선, 피부 탄력 증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존의 히알루론산 하나만 주입하는 시술에 비해 지속 기간이 길다.
큐오필 시술 부위에 콜라겐이 생성되고 새롭게 생성된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 합성되면서 기존 1년 이하의 지속 기간이 2년으로 늘어난다.
김지선 원장은 “큐오필은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로 얼굴 한두 곳을 시술하는 비용으로 더 많은 곳에 시술할 수 있어 얼굴 전체의 볼륨을 한 번의 시술에서 조화롭게 완성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기존의 필러에 비해 큰 볼륨을 만드는데 용이하기 때문에 얼굴뿐 아니라 가슴 등에도 시술이 가능하”며 “물론 의사의 핸드 스킬과 경험에 따라 환자의 만족도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의사의 숙련도와 감각이 뒷받침 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필러 시술로 얼굴의 볼륨을 되찾고 피부를 개선하고 싶다면 병원을 선택할 때 얼마나 많은 필러 시술 경험이 있는지, 다양한 필러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에게 맞는 대안을 제시하고 합리적인 계획을 세워 줄 수 있는 병원인지 확인한 뒤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붇였다.
온라인 뉴스2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