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상황에서 아파트를 대신해 빌라 분양 및 매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아파트보다 투자비용이 적은 빌라를 매입해 전월세로 돌리려는 투자자도 늘고 있다.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은 빌라의 투자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신축빌라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가 등장하고 있다. 그 중 친절한 상담과 함께 매일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통해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미분양빌라, 고급빌라 등 전국 각지의 신축빌라를 한 눈에 비교해볼 수 있는 ‘한올주택’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올주택’은 기존 부동산에서는 쉽게 알기 어려운 신축빌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인터넷 커뮤니티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일대일 서칭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와 함께 시세파악, 실매물 비교, 계약 등 전반적인 사항을 알기 쉽고 안전하게 돕고 있다.
한올주택 리서치센터 박종수총괄팀장은 “과거 부동산 시장에서는 시세차익이 큰 중대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었으나 요즘은 아파트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소형아파트 및 신축빌라 수요자들이 급증했다”며 “한올주택은 신축빌라 서치 및 비교에서부터 법무팀을 통한 재무설계 및 대출상담까지 계약의 전반을 일대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는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적인 규모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