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가 함께 개최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그동안 협력사별로 소규모 진행된 ‘모바일게임 전략시장 세미나’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강소게임기업 투자상담회’를 통합해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다.
첫날인 23일에는 후 웨이(Hu wei) 킹소프트 클라우드 공동창업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자오 유 리(Zhao Yu Li) 치후 360 부사장, 칸 쯔강(Kan Zhigang) 방클 대표 등이 발표와 토론을 통해 2016년 모바일 게임 시장을 전망하고 한-중 FTA체결이 국내 게임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한다.
이어 24일에는 왕 페이(Wang Fei) 바이두(Baidu) 대표와 프랭키 청(Frankie Cheung) 샤오미(小米) 이앤엠(E&M) 부대표가 연사로 나서 중국이 바라보는 한국 게임과 중국이 찾는 한국 게임에 대해 발표한다.
이와 더불어 ▲60여 개 국내 강소 게임사(몬스터스마일, 티엘에스이엔티, 플레이마루 등) ▲10여 개 투자사(GB보스턴창투, 보광창업투자, 송현인베스트먼트 등) ▲20여 개 국내외 퍼블리셔(VTC, XG엔터테인먼트, 360 등)이 참가해 1대 1 사업 상담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최보근 콘텐츠정책관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국내 게임 기업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고 수출지역의 다변화를 모색하는 한편, 이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케이-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15일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kocca.kr)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김병국 선임기자 ilyoss@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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