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진측에 따르면 안정환은 “내 성격은 매우 내성적”이라며 “왜 친구를 사귀어야 하는지도 모르겠다”고 밝혔다고 한다. 누구보다 거침없는 입담과 솔직함으로 동료 연예인들을 옴짝달짝 못하게 하는 그이기에 그의 인생고민이 눈길을 끈다.
또 “어렸을 때부터 축구만 해서 다른 분야의 사람을 사귀어보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나이가 되어도 모르겠다”고 고백했다고 한다.
사진=tvN ‘우리들의 인생학교’
tvN ‘우리들의 인생학교’는 어른이 되어도 여전히 어려운 삶의 주제들을 놓고, 주제에 따른 선생님을 초빙해 강의와 함께 실전 수업도 함께 해보는 야외 버라이어티다. 김용만, 정준하, 안정환, 전혜빈, 이홍기, 곽동연이 MC를 맞는다. 주제는 출연진과 시청자들에 의해 선정된다.
제작진은 출연진에게 촬영에 앞서 듣고 싶은 주제 100개 중 원하는 주제를 꼽으라고 했다. 김용만은 ‘멋지게 나이 드는 법’을, 이홍기는 ‘글 잘 쓰는 법’, 정준하는 ‘스트레스를 이기는 법’ 등을 꼽았다. 이에 첫 수강신청과목은 ‘새로운 친구 사귀는 법’이다.
연출을 맡은 손창우 PD는 “‘우리들의 인생학교’의 가장 큰 차별점은 강의를 통한 공감 후, 직접 실전을 해본다는 것”이라며 “주제선정 과정에 출연진도 함께 하다 보니, 출연진들의 깊은 공감과 깨달음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출연진 스스로가 인사이트를 얻고 감동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시청자에게도 지친 삶의 위로가 될 것”이라고 프로그램의 취지와 기획의도를 전했다.
tvN ‘우리들의 인생학교’는 오는 14일(일) 저녁 9시20분에 첫 방송된다.
정윤서 기자 ilyo415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