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6일부터 30일까지 오후 6시 30분부터 3시간동안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제2회 진로진학디자인 아카데미’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아카데미는 고등학교 교사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별 맞춤형 대응전략을 수립토록 함으로써 대학진학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직무연수는 ‘2015개정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지도’, ‘부산지역대학 정시대비 전략’,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통한 대입전략’, ‘소통중심 학생부 기록의 이해와 실제’, ‘학생부를 통한 대입 성공전략’등 5개 강좌로 구성된다.
이 연수에서 학교 현장에서 진로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 등 현직교사와 외부전문가 5명이 강사로 나선다.
이번 연수는 수업과 학생지도 등으로 바쁜 교사들을 위해 강좌를 세분화한 강좌 선택형 연수로 개설·운영한다.
또 내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중3 학생들의 대입지도 방향 설정을 위해 ‘2015개정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지도 강좌’를 개설한다.
교원들은 필요에 따라 최소 1개에서 최대 5개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고 3학년 교사는 2019 대입 정시 지원전략을 수립하고, 고 1·2학년 교사는 2020 대입을 미리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들에게 진학지도역량을 강화하고 2015 개정교육과정이 처음 적용되는 중 3학년의 2020 대입 방향을 정립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