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주 교수의 ‘내 인생을 바꾼 한편의 영화’ 특강 사진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와 홍보팀에서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인생을 바꾼 한편의 영화’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의 꿈과 미래, 비전에 대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경성대 프레지던트 홀에서 구덕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인생을 바꾼 한 편의 영화(인사이드 아웃)’ 상영 후, 교육학과/심리학과 신민주 교수의 ‘꿈, 열정, 그리고 도전!’이라는 주제의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그동안 수능시험으로 지친 마음과 고 3학생들의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이와 더불어 마음안의 감정탐색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를 마친 학생들은 “영화 속 캐릭터들의 감정들을 보면서 자기 감정조절의 중요성과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됐다. 꿈과 진로에 대해 생각하게 해준 교수님께 감사하다”며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이번 행사는 영화라는 매개체를 통해 다양한 인물들의 삶을 자신의 삶과 비교분석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해 또 다른 인생을 디자인해보는 기회의 시간이 되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다.
한편, 경성대학교 진로정보센터에서는 ‘I-Brand :꿈 ,열정, 그리고 도전!’이라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꿈과 진로를 찾지 못해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진정한 꿈과 진로찾기의 멘토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