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하나로유통 김해유통센터(사장 김육수)는 17일 창원시 북면에 소재한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도담도담’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
이날 봉사활동에는 김육수 사장을 비롯해 직원 20여명이 참여해 교육장 및 화장실 등 보호시설 내외부 전반에 대한 대청소를 실시했고, 시설에 필요로 하는 각종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김해아동복지센터와 상생협력 지원에 이어 2번째로 이뤄지는 활동으로 전 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분담해 모은 김해유통센터봉사회 기금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육수 사장은 “소외계층과 함께할 수 있는 봉사활동 등의 나눔의 실천이 나 자신의 행복함을 느끼게 하는 좋은 일임을 다시 한 번 느꼈다. 앞으로도 좀 더 다양한 봉사활동, 행복한 The-동행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창원시농협 풍년농사 지원 스타트업 발대식 개최
농협 창원시지부(지부장 이성섭)와 대산농협(조합장 정의일)은 17일 대산면 일동마을에서 2019년 풍년농사 지원 전국 스타트업 발대식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행사는 농협창원시지부와 창원 관내 16개 농·축협 직원 및 고향생각주부모임 창원시연합회 회원, 창원준법지원센터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온 국민과 함께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업 행사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 가꾸기 캠페인을 동시에 실시했다.
농촌고령화와 일손부족 등 어려운 영농환경 개선을 통한 농업인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지게차와 소형화물차 등 31대 4억4천7백만원의 농기계 전달식도 병행했다.
이성섭 농협 창원시지부장은 “농기계 전달 및 농협 임직원과 유관단체, 자원봉사자 등이 일손돕기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에 동참해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되는 어려운 농업환경 개선은 물론 농가소득 증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