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 총동문회장 특강 모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약학대학은 지난 28일 약학과 3기 졸업생인 이재경 약대 총동문회장을 초청해 ‘약대 총동문회장 특강’을 진행했다.
‘지방식이에 대한 오해 및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지방과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에 대한 오해를 학술적으로 진단하고 더 나아가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경성대 약학대학은 특강 이후 이재경 총동문회장, 강재선 약학대학장을 포함한 약학과 교수진들과 약대생 전원이 함께하는 식사자리를 마련해 특강 내용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성대학교 약학대학은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도 계획 중에 있다.
경성대 약학대학은 1984년부터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경성대 재학생과 교수진, 동문약사, 한의사로 봉사단을 구성해 경남 함양을 방문할 예정이다.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될 이번 의료봉사에서 경성대 약학대학은 환자 진료와 투약, 약침 및 진맥활동을 펼치며 지역 주민들에게 봉사하는 시간을 가진다.
경성대 약학대학 총동창회는 이렇듯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재학생 및 교수진들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동문 간의 소통을 위한 교류의 장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올해 총동창회는 6월 1일 코모도 호텔에서 계획돼 있으며, 약 150명 이상의 동문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강 교수, ‘나와 세상과의 대화’ 전시회
김강 교수 작품 ‘fruits and veggies’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사진학과 김강 교수는 30일부터 6월 18일까지 ‘부산 프랑스문화원 ART SPACE’에서 ‘나와 세상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김강 교수는 경성대에서 조명(빛)과 정물사진을 중심으로 실용사진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실용 사진작가로 이번 전시에서는 정물사진이 완성되기까지의 소중한 경험, 다양한 과정들과 관련된 창작 작업을 보여준다.
전시의 구성은 시간의 순서대로 김강 교수가 사진을 공부하며 미국에서 찍은 사진들, 사진작가로 일하며 찍은 실용 사진들, 교수가 된 이후 학생들과의 수업을 통해 찍게 된 사진까지 3가지 파트로 구성된다.
김강 교수는 “어느 순간 하나의 돌멩이, 과일, 쓰레기 봉지, 쏟아지는 물줄기 등을 대할 때, 인간과 무척 닮았다는 동질감을 느낄 때가 있다. 인간은 그 크기에서 자연과 우주에 비해 터무니없이 작은 존재다”라며 “동시에 거침없는 도도한 시간의 흐름 속에 아주 잠시 존재하는 인생의 의미를 헤아려보고, 이 거대한 우주 속에 자리 잡은 자신의 위치를 생각해보고자 한다”라고 이번 전시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