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이성산성 역사생태탐방
[일요신문]김장수 기자=하남문화재단(이사장:김상호 하남시장)은 9일 하남 이성산성 문화축제를 함께 이끌어 갈 시민축제기획지원단(이하 지원단)과 이성산성 역사생태 탐방을 가졌다. 이날 행사엔 이사장인 김상호 하남시장과 서강석 재단 대표이사, 하남시 관계 공무원,해설사, 재단 직원, 지원단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성산성 역사생태 탐방」은 이번 축제에 운영될 프로그램으로 사전에 먼저 지원단에게 이성산성이 가지고 있는 역사적 의미와 중요성, 그리고 모르고 있던 자연생태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서 마련했다. 이산산성의 기능과 특징, 출토 유물의 설명과 자연생태 놀이를 통한 이성산성에서 서식하는 나무와 식물의 특징, 보호해야하는 이유 등에 대해 설명했다.
탐방 후, 간담회 자리에서 지난 회의에서 나온 지원단 의견 반영 설명과, 축제에 참여시민 모집 프로그램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한 지원단은 시민 참여의 이해가 쉽도록 이미지의 홍보물에 첨부와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사항 기재 등을 주문했다. 지원단은 바로 시민참여 모집 홍보에 나선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시민 참여 프로그램에 다문화 가족, 새터민 등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다음 시민축제기획지원단의 일정은 9월 중순에 축제 운영관련 사전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