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모바일 뱅킹 앱(App)을 오픈했다.
BNK경남은행은 16일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한 모바일 인증만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거래 할 수 있는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App)’을 새롭게 오픈했다.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은 고객의 사용 패턴과 의견 등을 적극 반영해 ▲최신 보안기술 구현 ▲고객 중심 사용성 개선 ▲풀(Full)뱅킹서비스 제공 등이 차별화됐다.
실제로 최신 보안기술 적용으로 안정성이 대폭 강화돼 안전하면서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가입과 인증이 훨씬 간편하고 편해졌다.
휴대폰만 있으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본인 인증을 거쳐 빠르게 회원 가입할 수 있다.
로그인을 위한 본인 인증도 얼굴인식(Face ID), 지문, 홍채인식 등 바이오 인증과 간편비밀번호 등 다양하다.
모바일뱅킹 거래의 95%가 ‘계좌 조회’와 ‘이체’ 업무가 차지한다는 고객 사용성을 주목한 배려도 돋보인다.
메인(HOME) 화면 디자인이 확 바꿔 계좌 조회와 이체 업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다.
실제로 총 7단계를 거쳐야 했던 종전 이체 거래의 경우 ‘자주쓰는계좌’ 또는 ‘최근이체계좌’를 선택하면 단 3번의 터치로 가능하게 편의성을 높였다. 이체한도도 보안카드와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 비밀번호)가 없어도 1일 최대 500만원으로 확대됐다.
하나의 앱에서 모든 금융업무가 가능한 풀뱅킹서비스 제공은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의 백미 중 하나다.
‘모바일브랜치’에 접속하면 손쉽게 비대면전용 입출금/예금/적금상품 등에 가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용(체크)카드까지 발급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은 영업점 방문 없이도 비밀번호 변경, 이체한도 변경, 보안매체 즉시발급(디지털OTP) 등도 모바일 인증서로 편하게 업무처리 가능하다.
BNK경남은행 관계자는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증가세에 맞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뱅킹 앱을 새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전 국민에게 사랑 받는 모바일뱅킹 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은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따라 안드로이드마켓(Android Market)이나 애플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기존 고객은 업데이트 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 오픈을 기념해 한 달 동안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는 전용상품 ‘에그머니나자유적금’과 ‘BNK모바일신용대출’ 2종을 함께 출시한다.
에그머니나자유적금은 5000좌에 한해 최대 0.5포인트까지 특별금리를 지원한다.
BNK모바일신용대출은 이용 고객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한 달 이자를 캐시백 혜택을 준다.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 창구’ 운영
BNK경남은행은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의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코로나19 금융지원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대한 신속하고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159곳 전 영업점에 마련된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 창구는 각 영업점의 여신전문심사역(CMOㆍCredit Marketing Officer) 등 기업여신전문가가 상주, 애로사항 상담과 BNK경남은행이 별도 운용중인 긴급 금융지원, 그리고 정책자금 신청-접수를 받는다.
특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거나 피해가 예상되는 중소기업에 코로나19 금융지원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게 심사 절차는 간소화되고 집행 역시 최우선 진행된다.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 창구는 업종은 물론 수출입 실적 제한 없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거나 피해가 예상되는 중소기업이면 이용 가능하다.
여신영업본부 강상식 상무는 “코로나19로 중소기업이 피해가 가중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가장 실효성 있는 지원은 발등의 불로 다가온 고충을 빠르게 덜어주는 신속한 지원이다. 중소기업의 조속한 피해 복구와 극복을 위해 지원책을 다각적으로 마련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BNK경남은행은 코로나19에 따른 피해가 표면화되자 각종 지원책을 발 빠르게 내놓고 있다.
지난 1월말의 경우 코로나10 피해 기업에 5억원 이내 긴급자금 지원과 최대 1.0%p 이내 금리 감면, 기존 대출 기한연장 및 분할상환금 상환 유예, 수출입 기업 수출환어음 만기 연장ㆍ부도 처리 유예ㆍ수출대금 입금 지연에 따른 이자 등 수출입 관련 수수료 감면-면제, 경남BC카드 고객(기업-개인) 결제대금 최대 6개월 청구 유예, 해당 기간 연체료 면제 등의 혜택을 주는 긴급 금융지원(책)을 자체적으로 마련하고 운용 중이다.
또 경상남도, 창원시, 울산광역시, 김해시 등 지자체를 비롯해 관광진흥개발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등 유관기관과도 협력해 정책자금 등을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다.
#‘BNK 혁신금융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자 발표
BNK경남은행은 16일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자를 발표했다.
‘고객 관점 혁신금융서비스 발굴’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한 고객 중심 금융상품서비스 개발’이라는 취지에 맞춰 혁신심사위원회 주관으로 엄격한 예비심사와 본심사 그리고 면밀한 검토를 거쳐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 공모전 주제와 지역금융 환경에 부합하는 아이디어를 선정, 대상(1명, 100만원)ㆍ우수상(1명, 30만원)ㆍ장려상(5명, 각 10만원)을 가렸다.
접수된 아이디어 가운데 대상은 ‘부족한 대출이자를 신용카드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안한 엄태용 씨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엄태용 씨의 아이디어는 모바일뱅킹 환경 변화와 여러 은행의 계좌를 한곳에서 조회-송금할 수 있는 오픈뱅킹서비스 시행 후 복수 은행 거래가 일상이 된 상황을 고려, 자칫 잔액부족으로 이자가 제때 납부되지 않을 경우 본인의 신용카드에서 부족한 차액을 결제해 신용하락과 이자 연체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는 금융서비스이다.
심사위원장을 맡는 경영기획본부 안태홍 상무는 “공모 취지와 목적에 부합하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출돼 입상자 선정이 쉽지 않았다. 입상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들을 신속히 상품-서비스화해 고객들이 BNK경남은행을 이용함에 있어 편의성과 접근성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로 삼겠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덧붙여 안태홍 상무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대출이자 납부서비스는 현행 관련 법규상 제한이 있어 금융위원회 규제샌드박스 신청을 통해 적용 유예를 받은 후 상품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철저히 준비해 혁신 금융서비스를 시장에 빠르게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지난 1월 15일까지 진행된 BNK 혁신금융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고객과 직원 등 개인 101명과 단체 36팀이 참가해 혁신적 금융서비스(핀테크를 활용한 새롭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아이디어), 포용적 금융서비스(금융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비용을 줄일 수 있는 상품ㆍ서비스 아이디어), 시너지 금융서비스(타 산업분야와 결합한 금융상품 경쟁력 제고와 고객편익을 높이는 아이디어), 서민지원 금융서비스(소상공인ㆍ외국인ㆍ노년층ㆍ장애인 등 금융 소외계층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이용을 위한 아이디어)에 대한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200여건이나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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