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MBC생방송 오늘저녁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다. 기력보강에 제격인 보양식 장어. 경남 창원의 한 식당에 가면 바다 장어와 소고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통영에서 잡은 자연산 바다 장어와 소고기 부챗살 무한리필이 단돈 2만 2900원으로 가성비까지 완벽하다. 주인장이 일주일에 한두 번씩 직접 통영을 오가며 연중 같은 가격으로 장어를 받아오기에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통통하고 기름진 장어를 주문과 함께 즉시 손질해 주기에 신선함은 두 배다. 무한리필 코스를 마무리하는 경상도 스타일 장어국까지 겨울 보양식 장어 무한리필 한 상을 소개한다.
찬바람 부는 겨울엔 국물이 당기기 마련인데 경기도 오산에 가면 소고기와 각종 채소, 만두까지 푸짐하게 넣은 만두전골을 1인 9000원에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그런데 이 집에서 사용하는 만두는 좀 특별하단다. 만두피 없이 동그랗게 굴린 굴림 만두를 사용하는 것. 동그란 모양을 잡기 위해 무려 2000번을 치대서 완성된 만두소를 24시간 숙성시켜야 단단한 굴림 만두로 재탄생 된다.
굴림 만두는 일반 만두와 달리 피가 얇고 속이 많이 들어 육즙이 꽉 찬 것이 특징인데 주인장이 정성으로 만든 특별한 굴림 만두전골 한 상을 소개한다.
이민재 기자 ilyoon@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