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김홍립) 사격팀은 본 시즌에 돌입하는 5월 미추홀기 전국사격대회, 실업연맹기 전국사격대회, 대구시장배 전국사격대회에 참가하여 2019년 창단 이후 첫 우승에 도전한다.
공사 여자권총 사격팀은 5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치러지는 미추홀기 전국사격대회를 시작으로 실업연맹기 전국사격대회(5월 19일~23일), 대구시장배 전국사격대회(5월 25일~31일)에 출전하는 등 창단 첫 우승을 향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코로나19로 정상적인 훈련스케줄 소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신규선수 영입으로 팀 분위기 쇄신과 10M 공기권총 기록 향상으로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또한 이번 전국대회를 기점으로 전국체전 경상남도 대표 전원 선발을 목표로 도전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홍립 사장은 “어려운 훈련 여건 속에서 열심히 준비해 온 만큼 꼭 좋은 성적을 거두어 시민들의 성원과 기대에도 보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년몰-청년다옴 더블 홍보 이벤트
김해시는 동상시장 청년몰에서 청년다옴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상시장 청년몰은 전통시장 활력 제고와 청년 상인들의 창업공간 제공을 위해 조성된 곳으로서 2층에는 타코, 도시락, 파스타, 분식 등을 판매하는 음식점이, 3층에는 캔들, 네일샵, 심리상담, 일러스트 공방 등 14곳이 영업하고 있다.
청년다옴은 지난 4월 1일 운영을 시작한 곳으로 청년들의 자립 역량을 키우고 커뮤니티 활동, 취‧창업, 문화‧예술활동 등을 지원하는 청년활동 다목적 공간이다.
2곳 모두 동상동에 위치해 있고 도보로 5분 거리여서 시는 이번 행사로 김해청년들에게 청년몰과 청년다옴을 홍보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계획이다.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청년다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확인 도장을 받은 전단지를 지참해 청년몰에 방문하면 된다.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청년다옴으로 주문 시 배달팁 무료, 테이블 당 음료수 제공, 네일관리 회원가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전단지는 청년다옴뿐만 아니라 대학일자리센터, 김해창업카페, 김해메이커팩토리 등 청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에도 비치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청년상인 사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김해청년들에게 소통과 교류 역할을 하는 청년다옴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 선정
김해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관의 2021년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 공모사업의 운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국비20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MZ세대의 핵심콘텐츠인 웹툰에 대한 전문교육강좌를 운영해 웹툰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민이 웹툰 창작자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수행장소인 안동문화의집 작은도서관은 2019년 11월 만화특화작은도서관으로 개관했고, 지난 2020년에는 웹툰창작체험관 신규조성 기관으로 선정돼 국비 3500만원을 지원받아 체험관 구축을 완료했다.
올해는 웹툰기초반, 이모티콘반 등 체험관 정규프로그램과 테마전시 외에도 각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웹툰 직업체험’도 운영하여 더 많은 시민들에게 웹툰 창작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재육성지원과장은 “웹툰창작체험관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막연히 꿈꾸던 웹툰 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초보 작가로서 창작의 기회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