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8월 9일부터 23일까지 줌(ZOOM)을 활용해 부산지역 성교육 담당 교사와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성인지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시행한다.
이 연수는 학교 성인지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교사들의 성인지 관점에 입각한 학생 상담, 사안 처리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연수는 ‘법 앞에서 바라본 성인지 감수성과 성 정의’, ‘성희롱 예방교육 주요이슈와 법제도적 대처방안’, ‘디지털 성폭력 맞서보기’, ‘아동·청소년 성 상담 사례 개입의 실제’ 등 성교육과 관련된 각 분야의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한다.
성희롱 예방 교육을 위한 수업 설계와 학교 현장에서의 상담 사례(대처방안, 접근법, 사안 처리 방법) 등 현장 맞춤형 과정도 포함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 전국 전문 기관의 책임자들이 강사로 참여해 사이버 성폭력과 미디어 리터러시 등 최근 이슈와 제도적 대처방안, 지원체계 등에 대해서도 강의한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성인지감수성을 공유하고, 학생을 위한 교육과 사안 처리의 실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10~16일 거리두기 4단계 기준 학사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부산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부산지역 학교에 대해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4단계의 학사운영 기준을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학사 운영 계획은 전면 원격수업( 유·초·중·고등학교 )으로 전환된다. ▲기초학력 지원 필요 학생, 중도입국 학생 등 소규모 지도는 밀집도 제외 ▲특수학교(급) 학생은 4단계 시에도 1:1 또는 1:2 대면교육 가능 ▲고3은 백신 접종 등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 학교 밀집도 최소화해 제한적 등교 가능 등이다.
학사운영 적용 기간은 10일부터 16일까지며, 17일 이후 학사 운영 방안은 이번 주 내로 재안내할 예정이다
#‘아버지 휴(休)아카데미’ 개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8월 23~25일 3일간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초·중·고·특수학교 아버지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아버지 휴(休)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쉼이 필요한 아버지 학부모를 응원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아버지 학부모들이 서로 소통하며 공감하는 장으로 열린다.
23일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가 ‘행복으로 통(通)하는 아빠의 대화법’을 주제로, 24일 이재영 국가환경교육센터장이 ‘기후야 변하지마, 아빠가 변할게!’를 주제로, 25일 조갑룡 전 부산광역시영재교육진흥원장이 ‘자기주도적 삶에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참가 희망 아버지 학부모는 8월 10일 오전 10시부터 부산학부모지원포털을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강병구 시교육청 지원과장은 “이 아카데미는 교육 참여 기회가 부족한 아버지 학부모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며 “삶의 주체자인 아버지들이 가족들과 소통·공감할 수 있는 스킬을 익혀 행복한 가족문화를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