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배움과 성장의 주체로 사회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민주 시민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한 이번 캠프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온라인 원격 참여 방식으로 학생 자치를 통한 리더십 함양 특강, 소통과 공감의 대화 특강 및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 순으로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집단의 구성원들이 집단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촉진하는 방법과 스스로 행동하는 주체의 덕목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자치참여활동 활성화 방안 마련에 참여하면서 집단 구성원들에게 동기 부여와 참여 활동의 방법으로서 신뢰와 소통의 의미를 배웠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대표로서 학생자치의 중요성과 리더의 자질을 익혀 경북의 학생자치 참여 활동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북교육청은 학생자치 활동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2021년도 제2회 검정고시 시행
경북교육청은 오는 11일 도내 5개 시험장에서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일제히 시행한다.
이번 검정고시에는 초등학교 졸업학력 54명, 중학교 졸업학력 207명, 고등학교 졸업학력 874명으로 총 1135명이 지원했다. 지원자 중에는 장애인 3명, 재소자 83명이 포함됐다.
시험장은 경북 도내 5개 시험장이다. 장애인이 응시한 시험실은 대독, 대필, 확대문제지, 단독실 등 장애인 편의를 제공한다.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가 시험응시를 희망할 경우 응시 신청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응시자는 신분과 수험표, 컴퓨터용 수성사인펜 등을 가지고 시험 당일 오전 8시 4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을 완료해야 한다.
합격자는 오는 30일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합격증서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시험 응시지 교육지원청에서 교부하며, 이후는 도교육청에서 교부할 예정이다.
# 직업계고 신규 전문교과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
경북교육청은 9∼10일 양일간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직업계고등학교 신규교사 및 저경력교사를 대상으로 '신규 전문교과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직업계고 중 신규 및 저경력 교사의 직업담당 교사로서 마인드 함양과 전문교과 지도역량을 높여 선취업후학습의 직업계고 정체성과 방향성을 확립함으로써 학생 진로 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
주요 내용은 ▲직업교육 정책 이해를 통한 취업 마인드 함양 ▲맞춤형 연수를 통한 직무역량 강화 ▲취업률 제고를 위한 전문교과 교사의 역할 ▲전국 취업률 1위의 비결과 지도전략 등이다.
김용국 교육국장은 "꿈과 비전으로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개인 성장 경로 설정을 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대구시, 시내버스 이용에 편리성 더하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