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4일 오후 2시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시교육청 과장 이상 간부와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유·초·중·고등학교 교장회 회장단,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 학부모회총연합회장 등 60명이 영상으로 참여한 가운데 열린 ‘2021 청렴추진기획단 중간보고회’를 주재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날 “최근 몇 년간 ‘청렴도 최상위 교육청’이라는 타이틀은 우리 부산교육의 자부심이었다”며 “올해에도 청렴도를 끌어올려 ‘청렴 부산교육’의 위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우리 부산교육가족 모두 전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2022학년도 중등 신규교사 228명 선발 예고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지난 23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2022학년도 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 선발예정 과목 및 예정인원, 시험일정 등에 대한 계획을 사전예고했다.
선발 예정 과목별 장애인 구분선발 여부 및 2차 실기시험 변경사항도 안내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중등학교 교원의 정년·명예퇴직, 학생수 변동 등을 반영해 중등교사 22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는 전년도 사전예고 선발인원 191명보다 37명이 늘어난 것이다.
분야(교과)별 선발예정 인원은 중등교과 180명, 보건 22명, 사서 3명, 전문상담 7명, 영양 12명, 특수(중등) 4명 등이다.
임용시험 시행계획은 오는 10월 15일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10월 25∼29일 인터넷을 통해 실시할 계획이다. 1차 필기시험은 오는 11월 27일 실시된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선발예정 인원은 하반기 정원확정 배정 결과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석준 교육감, 5급 이상 지방공무원 인사발령장 수여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4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9월 1일자 5급 이상 지방공무원 전보자 14명에게 인사발령장을 수여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공직사회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간부공무원들의 역할과 책임이 무거워지고 있다”며 “새로운 임지에서도 열린 마음과 적극적인 소통의 리더쉽을 발휘해 민주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지역대학 7곳과 연계한 ‘고교 교육과정 협력대학 2기’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9월 18일부터 9주간 부산지역 7개 대학과 연계해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교 교육과정 협력대학 2기’ 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개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교과목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것으로서,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다양한 진로 탐색 및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 과정은 부경대, 경성대, 동아대, 동의대, 동서대, 부산경상대, 신라대 등 7개 대학에서 마케팅, 광고, 항공기 일반,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응용프로그래밍 개발 등 10개 교과목을 개설, 운영한다.
이들 협력대학은 학생들의 수강 계획서를 심사하여 최종 수강자를 선발한다. 수강 대상 학생들은 매주 토요일에 기자재가 구비된 해당 대학에서 수업을 받게 된다.
부산시교육청 관내 일반고 2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수강 신청 기간은 9월 2일까지며, 공동교육과정 통합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부산진구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로 지정하고, 부산진구청 및 지역 대학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다양한 과목을 개설, 운영하게 된다. 고교협력 대학은 고교학점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좋은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다.
권혁제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고교 협력대학은 고등학교와 교육청, 대학, 지자체 간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한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와 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