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초·중·고등학교 체육교사 및 스포츠강사 등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형 체육수업 블렌디드 러닝’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미래형 체육수업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형 체육수업 교육환경 조성 방안’을 주제로 열린다. 연수는 메타버스(게더타운) 주소에 접속해 아바타를 설정한 후, 콘서트홀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19일에는 초등생존수영 이론과 온·오프라인 체육수업을 위한 48개 신체활동, 교육과정 성취기준별 블렌디드 러닝 수업 방안 등으로 진행한다. 20일에는 미래형 체육수업을 위한 블렌디드 교실 구축 방법과 가상 체육시스템 및 VR 스포츠실 등 교육환경 조성방안, 해외 체육수업 교육환경 조성 사례 등을 안내한다.
학교안전사고 사례 분석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활동 및 서부교육지원청에서 개발한 블렌디드 러닝 지원 자료 등도 안내한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관련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른 학생활동 중심 체육수업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명장회 부산지회와 업무협약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월 15일 오후 4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대한민국 명장회 부산지회(지회장 서정희)와 ‘부산 직업계고 창의적 숙련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교육활동에 활용함으로써 다양하고 수준 높은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식은 김석준 교육감과 서정희 대한민국 명장회 부산지회장, 양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한 직업계고 학생 진로·직업 교육활동 지원, 취업처 발굴 협력, 직업계고 교원 대상 숙련기술 역량 강화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재능과 전문성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하는 산업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경제진흥원과 직업계고 지원 업무협약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월 18일 오후 4시 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부산경제진흥원(원장 진양현)과 ‘부산 직업계고 학생 취업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식은 김석준 교육감과 진양현 부산경제진흥원장,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직업계고 학생 대상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직업계고 학생 대상 각종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 △직업계고 졸업생 대상 취업지원 △취업처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에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취업역량을 강화해 사회로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다양한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