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9일 해운대 센텀캠퍼스에서 2차전지 양극재 전문 생산 기업인 에코프로비엠(대표이사 주재환·최문호)과 전문인력 양성 및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남정보대학교 김대식 총장을 비롯해 에코프로비엠 박지영 상무, 김재우 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산공정 관리 전문 인력 양성 및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해 △졸업생의 취업연계 협력 △산학협력 기술 개발·이전 지원, △공동 장비 활용 △현장 애로 기술 지원 △현장 견학 및 현장 실습 지원 등 폭넓게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갖춘 인프라를 활용해 첨단 신산업 분야, 특히 2차전지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과 실무 역량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할 토대가 마련됐다”며 “2차전지 분야 기술력이 뛰어난 에코프로비엠에 경남정보대 많은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0+생애재설계대학 개강식 개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평생교육원은 8일 교내 평생교육원 전용강의실에서 ‘리스타트를 위한 웰빙브런치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의 ‘인생 재설계’ 특강이 진행됐다. 김대식 총장은 특강에서 “경남정보대는 47년 전 대한민국 최초로 평생교육원을 설립해 지금까지 지역의 평생교육 거점기관 역할을 해왔다”며 “경남정보대의 평생교육 노하우로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시는 부산시민 여러분들께 큰 힘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과정은 부산광역시 주관 50+생애재설계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퇴직을 전후한 50+세대가 의미있고 보람된 인생2막의 삶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브런치 카페 창업을 위한 이론 및 실습과정으로 구성됐다.
만50세 이상 64세 이하의 부산 시민을 대상으로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수강생 모집은 다양한 경력을 가진 지원자들이 서류전형을 통해 최종 50명의 수강생이 선발됐다. 수강생들은 105시간의 생애재설계교육, 웰빙브런치 교육, 동아리활동, 취·창업 교육과 평생지도교수제를 통한 추수지도까지 받게된다.
주원식 경남정보대 평생교육원장은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부산형 평생교육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사업단 창업서포터즈 발대식 및 전문가 특강 실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가 8일 교내 대회의실과 아트홀에서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사업단 창업서포터즈 발대식과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경남정보대학교 김대식 총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유철 센터장, 푸드킹덤 이창훈 대표, 단디벤처포럼 안진범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과 학생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창단된 창업서포터즈는 지역 유관기관과 창업, 미디어, 뷰티, 제과제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창업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발대식 직후 창업서포터즈로 위촉된 유튜브 채널 ‘푸드킹덤’ 이창훈 대표의 특강이 이어졌다. 유튜브 구독자 380만명을 자랑하는 푸드킹덤 이창훈 대표는 부산광역시 홍보대사로서 지역 소재를 발굴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와 유튜브 채널 성장에 관한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특강을 펼쳤다.
경남정보대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사업단 이성욱 단장은 “경남정보대는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으로서 6월 말 지역가치창출 해커톤 대회를 시작으로 로컬창업실습을 위한 팝업스토어,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챌린지 등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정보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에 동남권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돼 △호텔외식조리학과와 호텔제과제빵과가 융합된 ‘로컬미식(美食)전공’ △미디어영상과와 K-뷰티학과가 융합된 ‘미디어&뷰티콘텐츠 전공’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군사학과, 해병대 병영체험 실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군사학과는 최근 재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해병대 병영체험을 실시했다.
포항 해병대 1사단에서 7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된 병영체험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해병대의 상륙돌격장갑차(KAAV), 차륜형장갑차(K-808) 탑승 체험과 역사관 견학, 제식훈련 및 군가 교육, 병영생활 체험을 비롯해 2일차에는 해병대 임무형 훈됐련인 공정훈련, 산악훈련, 상륙기습훈련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막타워 훈련, 헬기 레펠, 상륙기습기초훈련을 직접 체험했다.
학생들은 해병대 모병홍보관을 만나 ‘해병대 간부’로서의 진로를 자세히 탐색했고, 훈련소감문 작성 및 수료식으로 병영체험을 마무리했다. 병영체험에 참가한 고남혁 학생은 “병영 현장에서 직업군인의 길을 보고 느끼며 미래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조국과 국민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멋진 초급간부가 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군사학과 정유지 학과장은 “학생들에게 뜻깊은 병영체험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경남정보대 군사학과는 학생들이 역량 있는 군의 초급간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정보대학교는 부울경 유일의 해병대 협약 체결대학으로 매년 군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병대 병영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