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지난 6월 12일 오후 중국 칭다오농상은행 본점에서 중국영업점 영업력 강화를 위해 칭다오농상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과 칭다오농상은행은 업무협약을 통해 양행 간 크레딧라인 한도를 재설정하고 기존 업무협력 분야에 신디케이트론 업무를 추가해 전략적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칭다오농상은행은 부산은행에 3억 위안(약 45백만불), 부산은행은 칭다오농상은행에 40백만 달러 상당의 상호 신용공여한도를 설정했다. 현지 신디케이트론 관련 업무 교류뿐만 아니라 직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네트워크와 강점을 공유하는 실질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행은 중국 현지 전략적 파트너 이상의 관계로 발전했다”며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진할 신디케이트론 협력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부산은행 중국영업점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2018년 칭다오농상은행과 첫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협업 분야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2020년 6월에는 중국 제2점포인 난징지점 설립을 통해 중국 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부산은행, ‘동백愛(애) 해피맘박스’ 제작...저소득 출산가정 지원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지난 9일 저소득 출산가정 지원을 위한 ‘동백愛(애) 해피맘박스’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해피맘박스’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내 저소득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2023년 부산은행 신입연수생 42명이 직접 제작한 ‘해피맘박스’는 기저귀와 온습도계 등 20만원 상당의 총 12가지 출산·육아용품으로 구성됐다. ‘해피맘박스’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부산돌봄사회서비스센터 및 부산미혼모·부자지원센터를 통해 저소득 출산가정 250가구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기획본부장은 “해피맘박스 지원으로 저소득 출산가정의 육아부담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를 포함해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전 신입연수생들은 일광해수욕장 일대에서 환경 정화를 위한 플로깅 활동도 함께 실시해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섰다.
#BNK캐피탈, 글로벌 물품 나눔 프로그램 ‘제4차 해피쉐어링’
BNK캐피탈(대표이사 김성주)은 12일 여의도 BNK금융타워에서 글로벌 물품 나눔 프로그램인 ‘2023 BNK 해피쉐어링’ 행사를 실시했다. ‘BNK 해피쉐어링’은 BNK캐피탈의 해외진출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2018년부터 총 3회에 걸처 1만 5천여점 임직원 소장품과 의류 등을 전달했다.
올해 행사에는 BNK캐피탈 임직원이 기부한 의류와 아동완구 등 총 5천여점의 물품을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카자흐스탄 및 신규 진출국 키르기스스탄 내 소외지역 초등학교와 아동시설 등에 기부할 계획이다.
BNK캐피탈 김성주 대표는 “직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제4차 해피쉐어링도 의미 있게 진행될 수 있었다”며 “BNK캐피탈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모범적인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캐피탈은 5월 현지 법인을 개소한 키르기스스탄을 포함해 동남아시아 및 중앙아시아에 6개의 법인과 70개의 영업점을 두고 있으며, 1000여명의 현지 직원을 중심으로 소액대출 및 리스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