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로고(BI)와 리브랜딩 영상 발표
당근마켓은 ‘당근’으로 서비스명을 바꾸고, 새로운 브랜드 로고(BI)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서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속도감 있는 비즈니스 전개는 물론, 내실 있는 성장을 이끌며 하이퍼로컬(특정 지역에 한해 제공하는 서비스) 사업 로드맵을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워진 당근 로고에는 당근이 추구하는 ‘지역’, ‘연결’, ‘삶(Life)’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담았다.
지역을 나타내는 주황색 ‘핀’ 모양 위로, 피어오른 ‘하트’ 모양의 초록 이파리는 이웃과 연결되는 순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감성을 연상케 한다. 당근을 통해 이웃 간의 신뢰와 감사, 배려가 물씬 피어나길 바라는 마음이 반영됐다.
당근은 리브랜딩 캠페인 영상과, 공식 브랜드 소개 영상 두 편을 제작해 모바일 앱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다.
황도연 당근마켓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서비스 비전과 방향성이 사용자에게 더 명확하게 전달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당근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동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
-
특혜 채용 있었나? 김용현 전 장관 이수페타시스 근무 이력 주목
온라인 기사 ( 2024.12.11 14:12 )
-
매각대금으로 활로 찾을까…금호건설의 아시아나항공 처분 시점 주목 까닭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18 )
-
비상계엄 불똥, 부동산에도 옮겨붙나…장기 침체 전망에 무게 실리는 까닭
온라인 기사 ( 2024.12.06 1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