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일상 바꿔 줄 경북형 ‘워케이션’ 온라인에서 만나자”
[일요신문] 경북형 워케이션 상품이 온라인 기획전으로 운영된다.
국내여행플랫폼 프립과 협업해 운영하는 이번 기획전은 '고즈넉한 경북에서 일과 쉼을 온전히'라는 주제로 경북의 매력을 담은 4개 지역에서 가장 편안한 가격으로 만나는 경북형 워케이션, 일쉼동체 상품을 판매한다.
기존 상품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2박3일 기준 최저 7만2000원부터 이용가능한 상품부터 다양하게 준비했다.
상품 이용 시 워케이션 웰컴키트(안동 진맥소주(미니어처), 소주잔, 3in1 무선충전기, 경북관광안내책자, 손거울 등으로 구성)도 제공한다.
8일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운영된 이번 기획전은 MZ세대 대상 국내 여행경험 서비스 플랫폼인 프립(MZ세대 대상 국내 여행경험 서비스 플랫폼(회원수 140만명))에서 경북형 워케이션 일쉼동체 상품 구매고객에게 선착순 3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상품별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하는데, 상품에 따라 카페 음료 교환권, 굿즈, 야외방탈출 프로그램, 멍선비 여행 등 다양한 선물과 체험여행상품도 준비했다.
워케이션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은 프립 홈페이지에 접속해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한 후 사전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한다. 운영사에서 예약이 완료되면 상품을 이용하고, 추후 본인이 근로자나 프리랜서를 증명하는 재직증명서나 명함 등을 제출하면 된다.
도는 올해 6월부터 경북의 자연환경, 관광자원, 인프라를 활용해 빌딩 숲이 아닌 진짜 숲과 자연에서 일과 쉼을 함께 할 수 있는 근무·휴가 프로그램인 경북형 워케이션 상품 일쉼동체를 기획했다.
지역의 숙박과 공유오피스를 결합한 상품을 개발해 근무지를 떠나 경북에서 일과 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한 것.
한편 경북형 워케이션은 업무 등을 목적으로 특정 지역을 방문해 체류하는 생활인구 증가에 도움이 되는 관광상품으로, 지역소멸에 대비하고 관광수지가 증가하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다.
현재 포스텍 등 10개 기업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경북형 워케이션 사업을 홍보하고 워케이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 소재 기업을 대상해 사업설명회와 기업 인사담당자 대상 팸투어를 추진하기로 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와 프립 홈페이지,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형 워케이션은 낮에는 고즈넉한 한옥에서 일하고, 저녁에는 경북의 자연을 즐기면서 쉴 수 있는 관광 상품"이라며, "이번 기획전에 4개 지역의 특별한 상품을 구성했으니 깊어 가는 가을, 일쉼동체 워케이션 상품으로 경북에서 자연을 벗 삼아 일하면서 쉼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
-
대구시, 시내버스 이용에 편리성 더하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