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15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기장군이 진행 중인‘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강사로는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외부패널인 김학수 소장이 나선다. 김 소장은 △서울 하나고등학교 진학부장 교사 △EBS 진학상담 교사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 등을 지낸 진학 및 입시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4년 6월 전국 모의평가 분석으로 본 대학입시 전략과 2025학년 이후 경쟁력 있는 기장군 대학입시를 위한 방법으로 올해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등학교 재학생 및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일부터 12일까지 가능하며 선착순(350명) 마감할 예정이며, 제한인원이 미달할 때에는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군은 이번 설명회 외에도 학부모 교실(10월 예정)과 현재 중3부터 적용되는 2028학년도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입시설명회(12월 예정)를 개최해 입시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과 학부모의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학생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5월 16일부터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함께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과 재수생을 위한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5월 25일 제1차 컨설팅을 마치고 현재 제2차 컨설팅 신청 접수 중에 있으며 6월 24일부터 제3차 컨설팅 신청 절차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광읍, 사회초년생 교통비 지원사업 ‘해피 일광패스’ 추진
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조우진)는 사회초년생 교통비 지원사업인 ‘해피 일광패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일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추진됐다. 최근 복지사각지대로 대두되는 청년층의 고립을 예방하고 교통비 절감에 도움을 주어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은 관내 거주하는 사회초년생인 청년층을 대상으로 15명을 선정해 각 15만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한 청년은 “출·퇴근 비용이 많이 부담되었는데 지원을 받아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사업이 계속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우진 일광읍장은 “사회에서 고군분투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완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소외되는 읍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관읍 4개 어린이집, 정관 나눔프리마켓 판매수익금 기탁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송영종)는 5월 29일 가동캐슬어린이집(원장 정인숙), 롯데캐슬2차어린이집(원장 김인숙), 새봄어린이집(원장 정지혜), 아이캐슬어린이집(원장 장은녕)에서 관내 저소득계층 지원을 위해 정관 나눔 프리마켓 수익금 35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정관읍 중앙공원에서 정관읍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2024년 상반기 정관 나눔 프리마켓’이 개최됐다. 해당 4개 어린이집은 키즈 프리마켓 셀러로 참여했으며, 어린이집 교사 및 학부모, 원생들의 장난감, 의류, 잡화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정관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탁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어린이집 교사와 학부모, 원생들이 함께 나눔 프리마켓에 참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익금 전액을 기탁하면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며 “이번 나눔 프리마켓 행사를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이웃사랑을 실천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은 “따뜻한 정을 나누어 주신 어린이집 교사 및 학부모, 원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자발적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행복한 정관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기탁된 성금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정관읍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온종합병원 “삶 망가지는 게임중독...시간·목표 정해 즐겨야”
온라인 기사 ( 2024.12.08 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