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과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5월 31일 합천가야농협(조합장 정기환) 농산물유통센터에서 관내 농업인, 주민들 3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촌 지역 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농촌 왕진버스’를 실시했다.
‘농촌 왕진버스’(옛 농업인 행복버스)는 병의원, 약국 등 의료 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무상진료, 구강검사,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등 종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남은 올해 합천, 고성, 거창, 남해군 4개 시·군 16곳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이창훈 경남농협 부본부장, 노순현 농협 합천군지부장, 정기환 합천가야농협 조합장이 참석했으며 햇살마루(이사장 엄경희) 의료진이 침 시술·물리치료·부항 등 한방진료를, 봄안경원에서 검안·돋보기를 진행했다. 법률상담·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들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창훈 부본부장은 “복지사각지대 놓인 고령 농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맞춤형 종합 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농업인 실익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기환 조합장은 “지역 내 농민들이 치료 받고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에 앞장서는 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경남총국, 의령군 가례초에 ‘농촌 지역 초등학교 기부행사’ 실시
NH농협생명 경남총국(총국장 장병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농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기부금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5월 31일 밝혔다. 경남총국 장병철 국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령군 가례면에 위치한 가례초등학교(교장 이효선)에서 실시했다.
농촌 학생 급감 및 학교 소실에 따른 농촌 지역 교육 복지 향상에 일조하고자 도서산간 지역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학생 대상 복지 혜택이 적은 초등학교로 선정했다. 기부 행사를 통한 기부금은 가례초등학교 학생들의 복지 증대와 자치활동 활성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장병철 총국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농촌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농촌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은 농촌 어린이 후원을 통한 나눔의 경영가치 구현을 위해 앞으로 2주간, 전국에 걸쳐 10개의 농촌지역 초등학교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마산시농협, 제1기 여성대학원 수료식 가져
창원 마산시농협(조합장 박상진)은 5월 28일 임원 및 주부대학 총회장, 대학원생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대학원 수료식을 가졌다. 마산시농협은 문화·복지 사업의 효율적 전개 및 사업활성화를 위해 한층 강화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핵심 여성리더로 발돋움을 할 수 있도록 주부대학을 수료하고, 현재 활동 중인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4월 9일 개강하여 2개월 동안 수업을 진행했다.
박상진 조합장은 “여성대학원을 통해 여러분들의 삶의 질을 더욱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농업, 농촌,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