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신공항, 제2국가산단 등 주요 현안 검토 주문
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대구시가 신속히 마련한 행정통합 법률안 초안에 대해 경북도에서 찬·반 여부, 추가 논의사항에 대해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대구경북의 합의안에 대해 정부에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행정통합의 직·간접 비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힌 만큼, 직접 비용뿐만 아니라 산하기관 이전, 리모델링 비용 등 간접 비용까지도 정확히 추계해 정부에 요청하라"고 요구했다.
퀴어축제를 앞둔 시점에서 "하반기에 퀴어축제가 열리는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근거해 집회제한구역에서 도로점용허가도 안 받고 무분별하게 집회를 하는 것은 맞지 않다"며, "대구지법의 1심 판결에 대한 항소심 결과를 지켜보면서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제2국가산단 조성사업에 대해서는 "제2국가산단에 산업시설용지 면적보다 많은 수의 기업수요를 확보했다"면서, "LH와 대구도시개발공사, 관계부처와 적극 협의해서 예비타당성 조사, 인허가 승인 등의 절차를 조속히 추진해 산단 조성에 박차를 가하라"고 지시했다.
TK신공항 건설 특별법 개정 등에 대해 "현재 대구시는 TK신공항 건설을 위해 공동합의문 조항대로 잘 진행하고 있으며, 의성군에 물류터미널을 하나 더 설치하는 것에 대해서 대구시는 찬성한다"면서, "국토부·경북도·의성군과 긴밀히 협력해 TK신공항이 제대로 건설되도록 추진하라"고 했다.
홍준표 시장은 "하절기가 돼 늘어지기 쉽지만, 지금은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롭게 시작할 시기이기 때문에 전 직원이 힘을 합쳐 분발하도록 하자"라며, "행정부시장 소관 부서는 행정통합이 포함된 '시정혁신 100+1' 사업을 전체적으로 완성하는데 노력하고, 경제부시장 소관 부서는 'TK신공항 사업'을 마무리하는데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