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2일 오후 4시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장군-국민의힘, 2024년 제1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종복 기장군수와 기장군 간부공무원 16명, 정동만 국회의원, 박종철·이승우 부산시의회 의원, 박홍복 기장군의회 의장 및 국민의 힘 소속 기장군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날 회의를 통해 국·시비 지원사업과 주요 당면 현안 사업에 대해 설명하면서, 국·시비 확보와 당면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당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우선 △안적사 전통사찰 보수정비 △철도 유휴부지 생태숲 조성사업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정관 중앙공원 우수유출 저감시설 설치 △일광신도시 우회도로 개설사업 등에 대한 적극적인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 야구박물관 건립 △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 △대변~죽성교차로간 도로개설 △수영강 상류 하천정비사업 △좌천삼거리~동부산농협간 도로확장 공사 등에 대한 충분한 시비 확보로 군민의 문화시설 확충과 관내 주요 교통망 개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그밖에 △KTX-이음 정차역 유치 △도시철도 정관선 사업 △(구)한국유리부지 공공기여시설(문화시설용지) 문화예술회관 도입 △정관 종합사회복지관 신규 건립사업 등 군민 숙원사업과 주요 당면 현안사업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은 기장군 최대 숙원사업인 ‘KTX-이음 정차역 유치’ 및 ‘도시철도 정관선 사업’의 그간 추진 사항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면서, 군민 모두가 원하는 결실을 맺기 위해 상호 긴밀히 협의하고 힘을 모으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 발전과 군민행복을 공동목표로, 주요 군정현안 해결을 위한 긴밀한 협의와 공동의 대응이 필요하다”며 “무엇보다 오늘 당정협의회에서 논의된 국·시비 사업과 지역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동만 국회의원은 “군의 역점시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 시·군 의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군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해 기장군과 긴밀하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일광읍, 행복주택 일광관리사무소와 복지위기가구 발굴 협약
기장군일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조우진)는 12일 일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원순) 및 금호센트럴베이 행복주택 일광관리사무소(소장 박배성)와 함께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복지위기 의심가구 발굴 시 신속 신고 △발굴된 위기가구 실태조사와 발굴 가구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참여 기관들은 긴밀한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행복주택 일광 관리사무소장과 직원 2명이 일광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돼,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복지 증진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박배성 관리사무소장은 “아파트 주민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 만큼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조우진 일광읍장은 “이번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와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다양하고 신속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이 가능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