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선발 위해 임원추천위원 7명 위촉
- 다음달 7일까지…대표이사 1, 비상임 이사 7, 비상임 감사 1
[일요신문]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경산문화관광재단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이다. 모집 인원은 9명(대표이사 1, 비상임 이사 7, 비상임 감사 1),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2년으로 연임할 수 있다.
대표이사는 재단의 경영성과를 책임지고, 문화예술 및 관광 진흥사업 등 재단 업무 전반을 총괄한다.
비상임 이사는 이사회에 출석해 사업계획의 운영, 예산 및 결산의 승인, 규정의 제·개정 등 재단 운영의 중요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비상임 감사는 회계 및 감사 분야에 대한 전문가로 재단의 재산과 운영에 관한 감사를 수행한다.
임원의 자격요건으로는 문화예술과 관광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재단 업무 및 운영에 관한 경영능력 등이 요구된다.
특히 대표이사는 향후 2년간 경산시의 문화예술과 관광을 발전시킬 재단의 핵심 인력으로, 경영능력·전문성·리더십·조직친화력·윤리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서면 및 면접 평가를 거쳐 8월 중 선발·임용된다.
공모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경산시 홈페이지 또는 경산시 문화관광과 문화관광재단TF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2일 경산시청 별관2 회의실에서 '경산문화관광재단 제1회 임원추천위원회'를 열었다.
임원추천위원회는 공정하고 투명한 임원 공모를 위해 경산시와 시의회에서 추천한 위원 7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임원(대표이사, 이사, 감사)의 자격요건, 모집방법, 심사기준 등 향후 설립될 경산문화관광재단을 이끌어 갈 임원의 공개모집 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