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8월 2일 5층 구내식당 한편에 마련한 장소에서 직원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쌀 소비촉진을 위한 ‘간편 아침식사 자율 조리 코너’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픈식에는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과 조청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이 함께 참석했다.
직원들의 아침밥 생활화로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에 선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했으며 △간편 식사 메뉴로는 쌀국수, 즉석밥, 누룽지, 쌀떡국 △반찬류는 볶음김치 △후식 음료로는 쌀 식혜 등을 배치해 간단하게 자율 조리하여 먹을 수 있도록 별도 종료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조근수 본부장은 “지난 간부 조찬회의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참고해 아침식사 자율 조리 코너를 신속히 만들었다”며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실천에 우리 임직원들부터 앞장서 붐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민원 국립창원대 총장, 아침밥 먹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
박민원 국립창원대학교 총장은 8월 6일 국립창원대에서 경남 쌀 소비촉진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과 함께 대학생들의 아침밥 먹기 붐을 조성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는 국립창원대에서 지난해 5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천원의 아침밥’ 운영은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는 것에 상호 공감하며, 이번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아침밥의 중요성이 학생들에게 올바르게 전파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민원 총장은 “쌀밥 중심의 아침식사가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습능력을 높여 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농협과 함께 아침밥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조근수 본부장은 “천원의 아침밥 같은 매우 좋은 취지의 사업이 활성화 되면 실질적인 쌀 소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계속해서 릴레이 캠페인을 펼쳐 쌀 소비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창원농협 편윤옥 과장보, 농협손해보험 헤아림인증직원 선정
편윤옥 서창원농협 과장보가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서국동)에서 실시하는 ‘헤아림인증직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헤아림인증직원’은 전국 농축협 직원 중 NH농협손해보험의 소정의 기준을 통과한 직원에게 우수 직원임을 인증하는 제도로, 편윤옥 과장보는 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헤아림인증직원으로 선정됐다.
8월 5일 열린 인증패 전달식에는 김진석 서창원농협 조합장, 하민자 NH농협손해보험 경남총국단장을 비롯한 조합 임직원 등이 참석했고, 하민자 단장이 편윤옥 과장보에게 ‘헤아림인증직원’ 인증패를 수여했다. 하민자 NH농협손해보험 경남총국단장은 “제일 앞선 현장에서 농업인과 조합원들을 위해 노력하며 헤아림인증직원에 선정된 것에 대해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진석 서창원농협 조합장은 “농업인의 건강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준 편윤옥 과장보를 누구보다 응원한다”며 “서창원농협은 앞으로도 내실 있는 성장과 조합원 실익증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법인전용 NH더퍼스트기업통장 출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법인입출금통장에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NH더퍼스트기업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H더퍼스트기업통장’의 기본금리는 0.1%이고, 일별 잔액 5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 금액구간에 조건에 따라 최대 2.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이자는 매월 지급된다.
우대조건은 △상품가입 직전 1년간 농협은행 입출금계좌가 없는 경우 가입 후 1년간 1.0%p △만 39세 이하 청년 법인대표자가 가입하는 경우 가입 후 1년간 0.5%p △통장에서 농협은행 대출원리금 자동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0.5%p △NH신용·체크카드 매월 결제 실적이 200만원 이상인 경우 0.5%p 등 총 2.5%p를 우대금리로 제공한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는 경우에는 인터넷·스마트뱅킹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9월말까지 통장 개설 중소법인을 대상으로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커피머신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상품 가입은 NH농협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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