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회장은 23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하반기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내년은 세계 자동차 시장이 글로벌 금융위기 영향에서 벗어나 성장국면으로 접어드는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한 뒤 “변화의 시기에 적기대응하는 자동차 업체만이 글로벌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몽구 회장은 “생산과 판매 전 부문이 기본으로 돌아가 기초역량을 다져라”라며 “미국 양적완화 축소에 따른 각 시장별 수요 변화는 물론 환율 추이 등 글로벌 경영환경을 면밀히 분석해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정 회장은 “내년은 현대·기아차의 프리미엄 차종이 선진시장에 출시되고 핵심 전략 신차들이 글로벌 시장에 공개되는 중요한 해”이라며 “신차들의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