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이날 경기도 평택 공장에서 시무식을 열고 중장기 경영목표인 '프라미스(Promise) 2016'을 선포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쌍용차는 지난 2011년 마힌드라와의 M&A(인수합병) 이후 수립한 중장기 경영목표인 '프라미스 2013'을 달성함에 따라 '프라미스 2016'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프라미스 2016'은 2016년까지 글로벌 판매 30만대, 매출 6조원 달성 등 총 7가지 전략과제로 구성돼 있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작년 쌍용자동차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업계 최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6년만에 2분기 연속 흑자를 실현했다”고 말했다.
쌍용차는 올해의 수행 과제로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 개발 중인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100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등 확고한 턴어라운드 기반을 구축하고 2015년 X100 출시를 철저히 준비할 예정이다.
또 경영정상화의 기반이 된 발전적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친환경·고연비·소형차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시장의 변화에 맞춰 신차종·신엔진·저탄소기술·전기차(EV)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연호 기자 dew901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