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자사 브랜드를 사칭해 스미싱을 유포하는 이들에 대해 고소를 하는 등 법적으로 강경하게 대응해 스미싱 피해로부터 고객을 적극 보호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KT는 KT를 사칭한 악성코드 유포로 △고객 혼돈으로 인한 피해 유발 △KT 영업 방해 △KT 브랜드 이미지 훼손 등 ‘olleh’ 표장과 ‘olleh.com’ 도메인에 대한 상표법 및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 등으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스미싱 유포자를 고소했다.
해당 스미싱 문자에는 별다른 내용이 없이 링크가 걸린 인터넷주소와 함께 ‘olleh.com’ 문구가 포함돼 고객들에게 혼돈을 초래했다.
KT 측은 “99% 이상의 유사 스미싱 문자를 차단했으며, 중대한 고객 피해사례가 접수된 것은 없다”며 “위법 행위의 철저한 조사로 피고소인을 엄중히 처벌해 브랜드 사칭 스미싱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한 좋은 판례를 남길 것”이라고 설명했다.
민웅기 기자 minwg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