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반도체 전자상거래사이트 D램익스체인지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2분기 낸드플래시 매출(브랜드 기준)은 23억 5300만 달러(약 2조 4070억 원)로 1분기 대비 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매출이 1분기보다 1.2% 증가한 도시바의 2분기 점유율은 1분기의 21.4%보다 오히려 0.9% 하락했다. 삼성과 도시바의 점유율 차이가 1분기 8.6% 포인트에서 2분기 10.3%포인트로 벌어진 것.
주요 낸드플래시 업체 중 매출 성장 폭이 가장 큰 기업은 2분기 매출이 1분기보다 무려 21.8% 증가한 SK하이닉스로 나타났다.
임형도 기자 hdlim@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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