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구매 시 기부가 이뤄져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농가상생을 실천하면서 재료를 강조하는 뚜레쥬르의 철학을 일관되게 고수하고 있다. ‘착한빵’은 2개가 팔리면 1개의 단팥빵을 아동양육시설에 기부하는 개념으로 운영된다.
제품은 ‘쫀득쫀득녹차콩떡’과 ‘쿨녹차브레드’ 2종으로, ‘쫀득쫀득녹차콩떡’은 녹차빵에 쫀득한 찰떡과 고소한 콩이 들어있으며, ‘쿨녹차브레드’는 바삭한 녹차 소보로안에 차가운 크림을 넣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착한빵’의 맛은 녹차로 냈다. 사용하는 녹차는 모두 비영리단체인 하동녹차연구소가 운영하는 녹차농가(약 2000 가구)와 직거래한 깨끗한 유기농 녹차를 사용한다. 이처럼 ‘착한빵’에는 하동 지역 녹차농가와의 상생 개념도 들어있다.
이연호 기자 dew901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