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이 바짝 오른 가마솥에서 모락모락 구수한 밥 향기와 함께 만들어지는 누룽지는 온몸을 움츠리게 하는 찬바람 부는 늦가을, 겨울의 대표 간식이자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의 아침식사 대용식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이템이다. ㈜오뚜기는 지난 2004년부터 누룽지가 생각날 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옛날 구수한 누룽지’를 출시하여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2005년 10억원이던 매출을 최근 50억까지 끌어올렸다.
구수한 누룽지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뚜기의 ‘옛날 구수한 누룽지’ 제품은 100% 국내산 쌀을 이용하여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누룽지 제품이다. 국내산 원료 100%만을 사용하여 정성스럽게 만들었으며 옛날 맛 그대로 무쇠판에 직접 구워내어 구수한 누룽지의 깊은 맛은 물론 바삭바삭한 누룽지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종이용기 형태로 되어있어 뜨거운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다.
누룽지 외에도 누룽지 외에도 ㈜오뚜기는 겨울철을 앞두고 냉장면 신제품 ‘뚝불우동’과 ‘해물야채맛 생라멘’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이 기존에 없던 다양한 면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뚝불우동’은 일본 전통우동인 니꾸(고기)우동을 한국인에게 친숙한 뚝배기불고기와 결합시켜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로 달달하고 담백한 불고기 국물이 특징이다. ‘해물야채맛 생라멘’ 역시 전통 돈코츠라멘에 해물과 야채를 첨가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일본식 생라멘이다.
(주)오뚜기는 신제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림과 동시에 1년 연중 실시하고 있는 매장 시식행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온라인 경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