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여드름피부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블랑피부과)
[일요신문] 최근 청소년 시절부터 이어진 여드름으로 피부과를 찾는 성인들이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여드름환자 수가 1.5배 증가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특히 25세 이상 여성 성인여드름 환자는 54%를 차지하며, 남성보다 1.9배 가량 높게 측정됐다.
이는 과거 청소년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여드름이 자외선,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 환경적, 외부적인 원인들로 인해 성인들에게도 쉽게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여드름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몸 내부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신체 기관에 문제가 있으면 연관이 있는 부위에 여드름이 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을 재발 없이 확실하게 치료하기 위해선 피부 속을 먼저 치료해야 한다.
여드름피부과에서 피부 속과 겉을 동시에 치료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피부 속을 치료하면서 피부 겉 염증을 함께 치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여드름을 잘못된 방법으로 치료를 하거나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피부에 평생 지워지지 않는 여드름흉터로 남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하면 이를 방치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블랑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이경진 대표원장은 “본원에선 한방요법을 이용해 체질을 개선하고, 레이저 시술을 통해 피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며, “특히 피지레이저 시술은 염증성 화농성여드름의 염증을 줄이고, 피지감소,피지선의 활성도 약화를 통해 여드름의 재발률을 낮춘다. 또한 부수적으로 모공축소 탄력개선의 효과까지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드름피부과 블랑피부과는 피부과 전문의와 한의사가 병행치료하며, 강남 신사역 인근에 새로 개원하고, 환자들의 치료비용의 부담을 덜기 위해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