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무한도전 방송 캡처.
◎ 무한도전 어린이집 일일교사 체험
무한도전 어린이집 편이 화제다. 7일 오후 방송한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는 ‘무도 어린이집’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멤버들은 어린이집 일일교사로 나서 봉사 체험 및 어린이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보냈다.
◎ 로또 640회 당첨번호 14·15·18·21·26·35
7일 오후 공개된 로또 640회 당첨번호는 14·15·18·21·26·35번이다. 1등 당첨금은 17억 2천만 원 씩이다. 640회 1등 배출점을 지역별로 보면 서울이 동대문구 장안1동 ‘장안2호점’·종로구 종로5가 ‘제이복권방’·동작구 사당동 ‘천하명당복권방’ 3곳, 경기가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원당역복권방’·양주시 광적면 가납리 ‘한샘행운복권방’ 2곳, 경북 문경시 모전동 ‘왕대박복권방’·인천 부평구 부평4동 ‘따봉복권방’·전남 함평군 해보면 문장리 ‘로또복권’·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복터져’ 각 1곳씩이다
◎ 강정호 2타수 무안타, 3경기 연속안타 무산
올 시즌부터 메이저리그 피츠버그에서 활약하는 강정호가 세 번째 시범경기에서 2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피츠버그는 8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브래든턴의 매케크니 필드에서 열린 템파베이와 시범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5번 타자 겸 유격수로 출전한 강정호는 아쉽게 안타를 기록하지 못했다. 이로써 강정호의 3경기 연속 안타 행진은 멈췄다. 강정호는 지난 4일 토론토전에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포함해 2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이어 6일 뉴욕 양키스전에서도 2루타를 때리는 등 2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 하녀들 김갑수, 오지호와 안내상 이간질
‘하녀들’ 김갑수가 오지호에게 안내상과 이간질을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오후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하녀들’ 14회에서는 만월당 당주인 호조판서 김치권(김갑수 분)이 만월당 당원인 무명(오지호 분)을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치권은 조선의 왕 이방원(안내상 분)의 아들로 밝혀진 무명에게 “고려의 아들이 왕이 되면 목표를 반 이룬 게 아니겠느냐. 우리가 너를 조선의 왕으로 만들어주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치권은 “당분간은 그쪽에서 시키는 대로 하는 거야. 종노릇을 하라면 하고 궁으로 들어오라면 들어가라. 그들이 너를 믿을 때까지 기다려라”고 명령했다.
◎ 세바퀴 황석정, 재학시절 에피소드 공개
황석정이 재학시절 에피소드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황석정은 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세바퀴 친구찾기’(세바퀴)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광규는 황석정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 “팔색조 연기 내공을 지니고 있다”며 “겉보기와는 달리 팔도의 남자를 다 만나봤다고 하더라. 서울대 재학 시절 김태희 못지않은 인기를 누렸다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황석정은 “서울대 다닐때 별명이 ‘너 서울대 아니지’와 ‘너 처녀 아니지’였다”라고 고백했다.
◎ 식사하셨어요 조권, 미래에 대한 걱정
가수 조권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을 드러내 화제다. 8일 오전 방송된 SBS ‘잘 먹고 잘 사는 법-식사하셨어요’에 출연한 조권은 “늘 생각하는 건데 지금의 삶을 잘 유지시킬 수 있을까가 고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연예인으로서도, 조권의 삶도”라면서 “너무나 힘겹게 데뷔했고 깝권으로 어쩌다 큰 사랑을 받았다. 힘겹게 27살이 됐는데, 지금의 현재 위치, 앞으로 나의 삶을 잘 유지시켜야할 텐데”라고 고백했다.
◎ 슈퍼맨 야노시호 가족‘러브레터’ 주인공 변신
야노시호가 홋카이도 설원에서 영화 ‘러브레터’의 주인공으로 완벽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8일 오후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68회 ‘봄이 오는 소리’가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 추성훈-추사랑-야노시호 가족은 열기구를 타고 하얀 설원을 만끽하는 장면이 그려진다. 이날 야노시호는 추성훈과 추사랑이 단 둘이 여행을 즐기고 있는 홋카이도에 깜짝 등장해 추부녀를 놀라게 했다.
◎ 랍스터 무한리필 식당 화제
랍스터를 무한 리필하는 식당이 소개돼 화제다. 7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Olive ‘테이스티로드’에서는 로브스터(랍스터) 무한리필 식당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박수진은 “랍스터가 무제한이라니 말도 안 돼”라며 놀랐다. 리지 역시 “싱싱함이 살아있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 식당엔 랍스터 이외에도 갈비찜, 수육, 보쌈김치 등 한식, 중식, 일식의 다양한 메뉴가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 손님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 김준수 김재중 군입대 언급
그룹 JYJ 김준수가 멤버 김재중의 군입대에 대해 언급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 화제다. 김준수는 7일 오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세 번째 아시아 투어 콘서트 관련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날 김준 수는 멤버 김재중의 군입대와 관련 “당연히 대한민국 남아라면 가야하는 것 아니냐”며 “아쉽다기 보다는 멤버 중에 첫 번째로 가는 거라 (입대가)피부로 와 닿았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부터 몇년 전부터 준비했다. 물론 화이팅 해 주고 싶다. 남자라면 다 가는 거 아니냐. 휘양찬란하게 말해줄 것도 없다. 몸 조심히 잘 다녀오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재중은 오는 31일 현역으로 군에 입대한다.
◎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IS에 충성 맹세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이 중동의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충성을 맹세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보코하람은 7일(현지시간)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가 녹음한 것으로 추정되는 아랍어 충성맹세 음성메시지를 트위터에 올렸다고 영구 BBC가 보도했다. 음성메시지는 무선마이크의 모습이 담긴 그래픽과 함께 프랑스어와 영어 자막이 달려 공개됐으나 정확한 진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온라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