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용역‧보조금 업무 등 10개 분야 민원 만족도 조사
‘청렴해피콜 제도’는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공직자의 불친절이나 부조리에 대한 시민의견을 듣고 문제점을 개선․시정하기 위한 행정서비스의 하나다.
대상 민원은 공사․용역관리, 보조금 지원사업, 비영리 단체 등록 및 관리, 건설공사 품질시험, 배출시설 허가, 공유재산 관리,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소방특별조사, 상수도 요금부과 등 10개 분야 업무다.
시는 청렴해피콜 측정 결과를 매월 분석해 부패행위 발견 시 감사․조사해 부패 근원을 초동 단계에서부터 없애기로 했다.
또 민원인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해당부서에 통보해 개선하는 등 해피콜 측정 결과에 대히 철저히 피드백할 계획이다.
시 감사관실 관계자는 “청렴 해피콜을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은 물론, 시민들의 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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