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우정청 “최고의 서비스 제공...국민들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
이번 결정은 우체국택배 토요배달 중단에 따른 국민 불편 해소와 우편사업의 건실한 성장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4일 부산지방우정청에 따르면 우정사업본부는 현장 집배원들의 주 5일 근무 보장, 업무부담 경감 등을 위해 노사 간 협의를 통해 지난 7월 12일부터 우체국택배 토요배달 휴무를 시행해 왔다.
토요배달 휴무 시행 이후 농산물 주말 직거래를 하는 농어민, 중소 인터넷 쇼핑몰업체, 주말부부 등 토요일 배달을 원하는 국민들의 불편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우정사업 측면에서도 토요배달 중단에 따른 서비스 경쟁력 약화로 우체국택배 매출액이 감소하고, 우체국 이용고객도 줄어드는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됐다.
이에 우정사업본부와 전국우정노동조합은 국민편익과 공익성을 추구하고 상생의 노사관계 정립과 더 나은 우정사업의 미래를 만들어가자는 대승적 차원에서 결단해 이번 합의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부산지방우정청은 토요배달 휴무 시행 이후 이탈한 기존 계약업체에게 토요배달 재개사실을 안내하고, 대형법인과의 협력관계를 확대하는 등 우체국택배 마케팅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지방우정청 관계자는 “토요배달 재개를 계기로 우체국은 대한민국 최고의 택배서비스를 제공해 국민들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고, 국가 물류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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