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하용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가 친환경 제품라인을 한곳에 모아 판매하는 전용 진열대를 설치, 판매해 인기다.<사진>
이는 옥시 파동을 계기로 화학성분이 들어간 상품을 거부하는 노케미족이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신세계 센텀시티의 지하1층 식품관의 경우, 세탁세제나 주방용품을 대체하는 상품의 판매율이 전월대비 35%가 증가했다.
특히 일상에서 화학성분을 배제한 샴푸, 주방세제, 섬유유연제 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으로써 베이킹소다, 구연산, 식초, 굵은소금 등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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