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수를 통해 회사는 기존 12만여 가입자에 금강의 7만5천여 가입자를 더해 약 20여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게 됐다. 금강의 기존 가입자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도 앞으로 더 안전하고 우수한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하반기 국내 선도 사모펀드(PEF)인 VIG파트너스(이하 VIG)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 이목을 모았던 좋은라이프는 VIG의 투자로 확보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소비자 피해보상제도를 은행의 지급보증으로 전환했으며 신규 전문 경영진들의 영입을 통해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시스템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판매채널 확대 및 신상품 출시 등 활발한 영업활동을 지속해왔다.
그 결과 지난달 2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상조업체들의 지급여력 비율 등 4개 회계 지표 양호순위를 분석해 공개한 자료에서 3개 회계 지표에서 우수한 상조회사로 포함된 바 있다. 또한 이달 18일에는 한경비지니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KSCI) 상조서비스부문에서 5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좋은라이프 김호철 회장은 “이번 금강의 인수는 단순한 규모의 확장이 아니라, 양사가 갖고 있는 장점들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가입자들에게 상조뿐만 아니라 일본이나 미국과 같은 선진국형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부실한 경영으로 인한 잦은 폐업, 경영진들의 불법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불신이 많은 우리나라 상조업계에도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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