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내과의 단독 신설은 대구·경북 대학병원 가운데 동산병원이 유일하다.
계명대 동산병원 알레르기내과 정창규 교수
병원에 따르면 비염, 천식, 두드러기, 아토피를 비롯해 각종 약물 및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전문 진료를 위해 알레르기분야 국내 선두 병원에서 진료 및 다수의 연구에 참여해 온 전문 교수를 초빙했다.
알레르기 질환은 외부 환경에 존재하는 물질들에 과민하게 반응해 생기는 염증질환이다. 최근 환경 및 생활습관의 변화로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
알레르기내과는 비염·천식 등의 상하기도 알레르기, 아토피·두드러기 등의 피부 알레르기, 벌독 등의 곤충 알레르기, 이외도 위장관 알레르기, 약물 알레르기, 면역 질환, 호산구 증가증 등 다양한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한다.
상하기도 알레르기 질환에 효과 높은 면역요법을 통해 근본 치료도 시행한다.
이 병원 알레르기내과 정창규 교수는 “환자들의 증가에 발맞추어 신설된 알레르기내과는 환자 개개인에 대한 알레르기 원인을 찾아내고 정확한 진단과 환경관리 및 회피요법, 약물치료, 면역요법을 통해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광순 원장은 “앞으로 알레르기내과를 중심으로, 관련 진료과들의 협진을 통해 알레르기 환자에게 보다 양질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알레르기내과 진료시간은 평일 오전 화요일·수요일, 오후 화요일·목요일이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