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산격아파트 1단지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50여명을 대상, 말벗봉사와 함께 대한미용사회에서 이·미용서비스,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에서 장수사진찍기 재능 기부를 펼쳤다. 지난 남산기독사회복지관, 안심주공3단지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됐다.
26일 LH 대구경북본부가 남산기독교사회복지관,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대한미용사회와 산격주공아파트 1단지에서 어르신 무병장수 사진찍기 행사를 가졌다. (사진= LH 대구경북본부 제공)
무병장수 사진찍기 행사는 LH가 진행해 온 단순 기부 봉사를 넘어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공헌 활동이다.
LH 대구경북본부는 추석을 맞아 소원해질 수 이웃들을 위한 릴레이 형식으로 사회공헌을 기획 시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 20일에는 포항사회복지단체와 ‘추석맞이 사랑나눔 행사’를, 21일에는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문화교실’을 가졌다.
오는 28일에는 쪽방연구소, 대구약사회와 함께 대구 관내 쪽방 거주자들의 따뜻한 추석나기를 위한 ‘쪽방거주자 추석 사랑 나눔’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배호용 주거복지사업단장은 “이번 릴레이 사회공헌을 일회성 행사로 끝나는게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주거복지서비스로 지역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