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덕군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영덕군은 최근 재구영덕군향우회 이덕록 회장이 영덕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에 2600만원 상당의 스타렉스 차량 1대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영덕군청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하성찬 영덕부군수, 이안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이덕록 재구영덕군향우회장, 함인석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함께했다.
하성찬 부군수는 “영덕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차량을 기증해 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에 전달된 차량을 통해 교통오지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들에게도 복지 혜택이 돌아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구영덕군향우회 이덕록 회장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전기, 소방설비, 정보통신공사 전문업체인 ㈜서보를 운영하며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덕군에 스타렉스 3대, k3 1대 등을 기증한 바 있다.
# 영양군, 권영택 군수 정계은퇴 발표
권영택 영양군수
권영택 영양군수가 23일 영양군청 집무실에서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이날 권영택 군수는 ”이번 민선6기 영양군수직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정치에 뜻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4년 후 영양군수 출마, 상왕설 등 끊임없이 권영택 군수를 둘러싼 유언비어들이 난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민들에게 자신과 관련한 모든 소문과 오해를 종식하고 잡음을 없애기 위해 언론사를 통해 공식 정계 은퇴를 선언한다“고 이유를 밝혔다.
특히 권 군수는 ”정계 은퇴 발표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둘러싼 온갖 유언비어를 퍼트려 군민들에게 혼란을 야기 시키는 등 혼탁 선거를 하려는 세력에 대해서는 유포자를 찾아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물을 방침이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권 군수는 “민선4기에서부터 민선6기까지 12년 동안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연임 제한은 정치를 그만두라는 뜻으로 알고 정치가가 아닌 평범한 영양군민의 한사람으로 영양군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고 강조햇다.
그어면서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에서는 네거티브나 유언비어 등 흑색 선거 운동보다는 지역 발전에 대한 정책과 공략 대결로 누가 당선되든 흩어진 민심을 하나로 모아 통합과 화합으로 마무리 해 보다 나은 영양의 내일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 청송군, 직원 대상 ‘2018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순회교육 가져
사진제공=청송군
경북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23일 청송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성주류화 정책 발전을 위해 전직원을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순회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북도, 청송군,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가 함께 주관한 이번 교육에는 대구대 이정미 교수의 ‘청송군 양성평등실현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교육’과 대구가톨릭대 김선희 교수의 ‘성별영향분석 평가의 방법과 의의’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는 지방자치단체가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거나 시행해 나가는 과정에서 양성평등에 미칠 영향을 분석·평가해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공직자의 양성평등의식 함양과 적극적인 정책 기획 및 집행 과정에서 성인지 관점을 구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한편, 군은 지속적인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통해 성차별적 요소를 순차적으로 제거해 나가며, 다양한 정책의 양성평등화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