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복합치유센터 후보지 실사 평가 모습
김해시가 소방복합치유센터 입지선정 후보지에 선정돼 지난 9일 현지실사단이 북부동 백병원 부지에 방문해 김해시 관계자들과 함께 현지 실사평가를 실시했다.
소방청은 오는 2022년까지 120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만㎡, 300병상 규모의 소방공무원 특수질환 중심의 특화병원을 건립할 목적으로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후보지를 공개 모집해 전국 지자체 62곳이 지원해 1차 평가결과 14개의 후보지를 선정했으며 김해시가 포함됐다.
경기도와 충청권에 후보지가 몰린 가운데 영호남권에서 김해시가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현지실사와 2차 평가를 거쳐 이달 중 최종 후보지 1곳, 예비 후보지 1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오늘 현지 실사에는 허성곤 김해시장, 박유동 김해부시장을 비롯해 김해 지역 시의원과 경상남도 소방본부장, 경상남도 투자유치과장, 김해 동부소방서장 및 지역 주민들이 현장에 참여했다.
허성곤 시장은 현지 실사에 참석해 “김해시 북부동 부지는 조성부터 종합의료시설로 계획해 환경평가와 교통영향평가 등을 이미 거쳤으며, 상하수도, 전기, 가스는 물론 근린 체육시설과 문화․복지시설, 공원 등 기반시설이 완비된 병원 건립의 최적지”임을 강조했다.
이어 김해시는 산업단지 조성과 도시개발사업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유치를 성공시켜 주변 지역에 비해 부족한 의료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고 동남권 의료 거점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치유와 힐링이 가능한최적의 입지 ▲인근 환경오염시설 전무 ▲부지 즉시 매입가능 ▲주변 시세대비 63%수준의 토지 매입비▲보상비, 토목 및 기반시설 공사비용 절감 ▲5년간 50억원 재정지원 가능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김해시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강조했다.
김해시는 경상남도 및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업무 협조로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최종 선정될 경우 동남권 의료 중심지로 발돋움해 김해시를 비롯한 부산, 울산, 양산 등 경상권 시민들의 의료수요 충족과 건강․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해서부문화센터 개관기념 공연 20일 개최
김해시립예술단은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개관기념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지난달 1일 개관해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공연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개최해 문화센터 개관을 기념하고 지역 공연 활성화에 목적이 있다.
시립가야금연주단, 시립합창단,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함께하는 이번 음악회는 각 예술단의 개성과 음악적 역량을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시립가야금연주단은 통일을 염원하는 ‘한라에서 백두까지’를 시작으로 타악기와 협연을 통한 현대 가야금연주곡, 시민들의 귀에 익숙한 팝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무대에 나선다.
다음 무대에서는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우리들의 귀에 익숙한 클래식과 팝송, 영화음악으로 아름다운 심포니를 선보여 시민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예정이다.
마지막 무대는 시립합창단이 ‘진달래꽃, 꿈, 제비처럼, 이 세상 살아가다 보면’ 등 우리 귀에 익숙한 음악을 남성합창의 웅장함과 섬세한 여성 합창 무대를 번갈아 가며 들려주어 합창의 진수를 만끽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공연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무료공연으로 진행되며, 예매방식은 사전 전화 예매자에 한해 공연당일 매표소에서 1시간 전부터 선착순 배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열려
허성공 시장이 유공자 표창을 하고 있다.
김해시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10일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양성평등, 가야왕도 김해답게”란 슬로건으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식전행사로는 히포시(He For She)캠페인과 2018 성인지 통계구축 용역결과를 이해하기 쉽게 도식화하여 통계로 보는 김해여성의 삶 전시를 통해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 마련됐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에 기여한 12명에 대해 유공자 표창과 함께 기념사, ‘유쾌한 소통’이라는 주제로 스타강사 김창옥 교수의 행복한 특강이 이루어져 양성평등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남성과 여성이 서로 이해하며 화합하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도모했다.
이번 양성평등 주간기념식에는 제2단계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에 따른 ‘여성친화도시 선포식’ 및 여성친화도시 캠페인 홍보 영상 시청 등이 진행됐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