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실업난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구미시, 고용노동부구미지청 주최로 청년과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인력난을 겪는 지역 강소기업에게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경북도청
도는 새롭게 출범한 민선7기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전 행정력을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북 서부권역 구인·구직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구직자 2000여 명이 몰려 취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였으며, 지역 60여개 기업에서 현장면접을 실시, 생산직,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100여명의 인력을 채용했다.
행사장 내부 취업정보관에서는 취업준비와 진로탐색을 위한 직업심리검사, 입사원서클리닉, 지문적성검사관, 중장년구직상담관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병행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정부 지원 일자리사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현장에서 제공했다.
한편 참여기업 현황 등 채용정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구미고용노동지청과 구미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이후에도 참여기업에 대한 취업 매칭지원은 지속할 계획이다.
도 전강원 일자리청년정책관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숨은 일자리를 많이 발굴해 구인-구직 미스매치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경북도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