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작가 미술대전’은 평면 시각 예술 공모전으로 청년부(만 34세 이하)와 청소년부로 나눠 진행된다. 청년부는 자유 주제, 청소년부는 부산 환경 사랑(부제:Art에서 Green을 찾다)을 주제로 공모하며, 청년부는 차세대 청년 작가를 발굴한다는 취지에서 타 공모전 수상 경험자는 공모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총 시상금은 6800만원으로 청년부 대상은 해외 입주 공간 제공 및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3000만원 상당(항공료, 체류비 포함)의 유럽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청소년부는 수상자 전원에게 ‘청소년 미술 캠프’ 무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 신청은 부산은행 창립기념일인 25일부터 12월 10일까지며, 부산은행 홈페이지 및 BNK아트갤러리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 절차 등 자세한 모집 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곽성균 사회공헌팀장은 “지역의 차세대 청년 미술가 발굴과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 및 가능성을 모색하고 육성하기 위해 ‘청년 작가 미술 대전’을 기획했다”며, “부산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4월부터 본점 오션홀(대강당)에서 콘서트, 오케스트라, 매직쇼,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을 무료로 진행하는 ‘워라밸 컬처 in 부산’을 실시해 현재까지 9000여명이 관람하는 등 부산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