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공식 파트너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의 ‘카라바오 컵’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넥센타이어의 공식 파트너사인 ‘맨시티’는 25일(현지시간 24일) ‘첼시’와의 결승전에서 승리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구단 역사상 6번째로 잉글랜드 풋볼 리그 컵인 ‘카라바오 컵’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5일까지 진행되며 ‘넥센타이어 맨체스터시티 파트너십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퀴즈 및 댓글 이벤트가 마련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맨시티 유니폼, 맨시티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이벤트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넥센타이어 맨체스터시티 파트너십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15년 ‘맨시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2017년에는 EPL 최초로 선수 유니폼 소매 부분에 기업 로고를 새겨 넣는 ‘슬리브 파트너’를 체결하는 등 스폰서십을 확대했다.
이후 넥센타이어는 맨시티 구단을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해 유럽시장을 비롯해 세계 시장에서 꾸준히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한편, EPL의 디펜딩 챔피언이기도 한 ‘맨시티’는 지난해에 이어 2018/19년 시즌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ilyo33@ilyo.co.kr